2024/06/20 3

레너드 코엔의 "Dance me to the End of Love"

노래하는 음유 시인 레너드 코엔의 음악을 다시 듣습니다.당신을 위해서 가사를 번역하여 올려봅니다. ㅎㅎ 즐감하시기 바라면서. OTL    너무 아름다운 당신 불타는 바이올린에 나와 춤을 추어요충격에 사로잡혀 있어요 정신 차릴 때까지 나와 춤을 추어요올리브 가지처럼 돌아온 비둘기가 되어 나를 당겨주세요사랑이 끝나기 전에 나와 춤을 추어요사랑이 끝나기 전에 나와 춤을 추어요 Dance me to your beauty with a burning violinDance me through the panic 'til I'm gathered safely inLift me like an olive branch and be my homeward doveDance me to the end of loveDance me to..

6 musica e 2024.06.20

서로박: (1)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과거의 글을 다시 올립니다. 필자의 글을 읽으면, 두툼한 소설 돈키호테를 탐독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ㅎㅎ....................... 친애하는 C, 오늘은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에 관해서 강의할까 합니다. 미구엘 드 세르반테스 사아베드라 (1547 – 1616)의 작품의 원 제목은 “깊은 생각을 지닌 토호귀족 라만차 출신의 돈키호테 El ingenioso Hidalgo don Quixote la Mancha”입니다. 아마도 이 작품만큼 세계적으로 지대한 영향을 끼친 작품은 없습니다. 인간 유형을 논하는 자리에서 햄릿과 돈키호테로 나누는 경우만 보더라도 유럽의 정신사에서 끼친 비중을 과히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돈키호테』는 세르반테스의 대표작일 뿐 아니라, 에..

34 이탈스파냐 2024.06.20

박설호: (1) '아직 아님'의 변증법

“변모만큼 지속적인 것도 없다.” (헤라클레이토스)“아직 아님”의 정서 속에는 최상의 행복에 대한 기대감이 자리하고 있다. (필자) 1. “아직 아님”에 도사린 네 가지 발전적 특징: “아직 아님”이라는 블로흐의 철학 용어는 무엇보다도 가능성에 관한 형이상학의 인식론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개념은 이전의 서양 철학에서 심도 넘치게 논의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블로흐는 “아직 아님”을 통해서 고전적 형이상학의 네 가지 기본적인 논의를 이어 나가려고 합니다. 첫째로 “아직 아님”은 가능성의 개념에서 자리하는 발전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둘째로 그것은 “추구streben”의 개념 속에 도사린 발전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셋째로 “아직 아님”은 “부정성 Negativität”의 개념 속에 도사린..

27 Bloch 저술 2024.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