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나의 잡글

서로박: 일본 국민의 힘 그리고 굥 대통령

필자 (匹子) 2023. 8. 10. 10:22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가 참으로 심각하다. 아래의 글은 1년 전에 쓴 것인데, 아직도 유효한 것 같아서 다시 올린다.

 

....................

 

지난 4.7 보선에서 일본 자민당 의원들이 국민의 힘 국회의원들에게 축하 전화를 했다. "국민의 힘" 정당은 한국에 씨를 뿌리는 일본 정당의 이익을 대변하는가? 어째서 굥석열은 후쿠시마 원전 침출수를 태평양에 방류하는 문제에 거의 침묵으로 일관하는가? 토착왜구이기 때문이다. 어째서 그는 시도 때도 없이 원전 기술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는가? 이러한 그의 견해는 일본 대다수 자민당 국회의원의 그것과 기막히게 일치한다.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김상일 교수의 글을 인용해본다. "충무공은 세계 해전 사상 백전백승한 장군으로 알려져 있다. 그 비결이 무엇일까? 성의정심 격물치지 (誠意正心 格物致知)라고 본다. 반면에 굥석열의 잇따른 말실수와 행보의 오판과 오류는 어디서 오는 것일까? 생각건대 그의 음주와 무관치 않다고 본다. 술, 그것도 대낮에 ‘낮술’을 그렇게 마신다는 것은 그의 판단력을 그르치게 하는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본다. 그의 거의 모든 주요한 행보가 술로 시작한다는 것은 보통 문제가 아니라고 본다. 그의 음주를 이재명의 음주운전과 문재인 일행들의 축하주에 빗대며 호도하려고 하는 태도는 국민들의 판단력을 무시하는 것이라 아니할 수 없다.

내년 대선을 생각하면 생각하기도 두렵다. 지난 4·7 보선에서 일본 자민당 의원들이 국민의힘에 축하 전화를 했으며, 내년 대선에도 승리하라 격려했다고 한다. 충무공이 지하에서 통곡을 할 것만 같다. 충무공의 기도는 결코 끝이 아니다. 이 민족 이 역사를 사랑한다면 하늘에서 동아줄이 내려오기를 천지신명에게 절실히 기도할 때이다. 내년 대선은 어느 동아줄이 내려오느냐에 따라 국운이 요동칠 것이다. 촛불 민심을 모아 기도하지 않을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김상일 교수의 다음 글을 참고하기 바란디.

 

[김상일 칼럼] 윤석열의 ‘낮술’과 충무공의 ‘마지막 기도’ - 인저리타임 (injurytime.kr)